본문 바로가기

Book리뷰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정말 그럴 수 만 있다면 좋겠다.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국내도서>자기계발
저자 : 스튜어트 다이아몬드(STUART DIAMOND) / 김태훈역
출판 : 8.0 2011.11.30
상세보기

저자는 이 분인데 앞으로 또 보고 싶은 분이다.
스튜어트 다이아몬드(Stuart Diamond) / 대학 교수,컨설턴트
출생
신체
팬카페
상세보기

책 제목만 보고도 이 책은 참 될 물건이다 싶었다.(내가 뭐라고? ㅎㅎ)
시크릿산타(2012/01/07 - [Life] - 비밀산타, Secret Santa)
통해서 얻은 이 녀석은 원래도 읽고 싶었던 것이었다.

와튼스쿨 최고 인기 강의라고 하는데 그럴만한 자격은 충분해 보인다.
책을 읽은 것 만으로도 소위 든든한 빽(이렇게 써야 제 맛이지 ^^)을 하나 얻은 느낌이다.

핵심적인 방법을 8개로 요약했는데 기억에 남는 건
  • 상대방의 마음을 헤아리는 것
  • 목표에 집중하는 것
  • 감정 비용을 쓰라는 것...

간단히 말하면
협상을 임할때 상대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를 먼저 생각하고 임하라는 것
또 원하는 목표에 집중해야지 부차적인 사실들로 인해서 진정 원하는 것을
잊어서는 안된다는 것.
협상을 하다보면 감정적으로 대응하게 되기 쉬운데 그럴때는 상대의 감정에 대한
진심어린 이해를 해주라는 것이다.



뭐,, 사실
이 책을 보면서 문뜩 문뜩 상황에 적용해 보았는데 "나름 성공"을 한 것 같아서 뿌듯하기도 하다.

한가지 더,
책속에는 무수히 많은 사례들을 통해서 저자가 말한 것이 실증되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서비스업에 종사하는 사람과의 협상에서 부터 막가파(?) 어린이를 상대하는 일까지
그 속에서 담겨있는 부차적이지만 간과할 수 없는 것 하나는 바로

시도하지 않으면 얻을 수 없고
포기하는 순간 얻을 수 없다는 너무 뻔한 사실이다.


난, 너무 자주 시도하지 않았고 너무 쉽게 포기하지 않았던가?!

Come Together by h.koppdelaney 저작자 표시변경 금지

'Book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는 세계일주로 경제를 배웠다  (0) 2012.05.08
남자의 물건  (0) 2012.04.13
보통의 존재  (0) 2011.12.11
디퍼런트  (1) 2011.08.01
FLEX  (0) 2011.07.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