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리뷰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 상세보기
마크 샌번 지음 | 비전과리더십 펴냄
『CEO도 반하는 평사원 리더』는 협동과 참여, 존경과 헌신을 이끌어내는 리더십이란무엇인지를 친근하고 상식적인 접근방식을 통해 보여준다. 리더십 이라는 광범위하고 어려운 주제를 명쾌하게 풀이하였다....

리더란 무엇인가?

직위에서 나오는 것이 리더쉽이 아니라는 것을 강조하면 글이 시작된다.

직위의 힘이 없으면 리더가 되는 것은 현실적으로 난감한게 사실이지만
꼭 그렇지만도 않다는 것이다. 그럴 듯 하다. 리더의 덕목을 6가지로 나누어서
하나 하나 정리한 것이 자연스럽게 와 닿는 느낌이다.

그리고 해볼만한 것들로 가득하다. 어렵다면 안했지 내가..ㅎㅎ

중관관리자급이 보아도 좋겠지만 지금 막 시작하는 친구들이 보면 더 느끼는 것이
있지 않을까 싶다. 지금 한참 하고 있는 일도 정신없는데 무슨 책을 보고 리더의 덕목을
가꾸느냐고 반문할지 모르지만 내가 보기엔 지금의 그대들이 가장 좋은 시점이
아닌가 싶다. 지금 바로 그때....그때부터 조금씩 가꾸어 놓으면 10년이 지나서
중간관리자급이 아닌 CEO의 꿈을 이루고 있을 것으로 사려된다.
습관보다 강한것이 몇 안된다고 본다. 그렇다면 리더의 습관을 몸에 베어 둔다면
두고 두고 보답할 것이다...재테크의 용어로 하자면 복리의 힘으로 되돌아 올
것이다..^^

글 속에는 사례가 적절하게 배치되어 있다. 외국의 사례임에도 거부감없이 잘
흡착되는 건 아마도 저자의 역량이 아닐까 싶다. 만국 공통의 정신을 적절히
잘 설명하고 있으니 말이다.

옮기신분은 내가 시러라 하시는(개인적으로는 절대 아니고) 안진환님이 하셨다.
기업형 번역가라고 할까? 아마도 그분의 회사에 전속된 분들이 번역을 하고
이름은 안진환님으로 나오지 않나 싶다....그래서 그런지 글들이 조금은 건조하고
정감이 떨어진다...순전히 나의 느낌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보기에 좋고 몇구절은 기억에 남으며 몇가지는 실천에 옮길만하다.

'Book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웹 2.0 기획론  (0) 2008.09.18
그들은 왜 숨어 있는가?  (0) 2008.09.17
오마에 겐이치에 대한 기대  (1) 2008.09.09
평사원 리더가 가당한 이야기 인가?  (0) 2008.09.09
협상이 즐겁다.  (0) 2008.08.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