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ook리뷰

나를 위한 심리학

나를 위한 심리학
카테고리 자기계발
지은이 이철우 (더난출판사, 2007년)
상세보기


인간관계의 모든 답은 나에게 있다. 라는 부제가 있는 책이다.

평소에 가지고 있던 생각중에 성격- 사람의 자기의 본질은 변하지 않는다.
상황에 따라서 조금 달라진 듯 보이기는 하지만 그 본성은 잘(전혀라고 하긴
그렇지만 ) 변하지 않는다. 그래서 성격을 바꾸는 노력을 하는 것 보다는
생각을 바꾸라는 것. 이런 접근이 이 책의 프롤로그에서 보여진다.

심리테스트 하듯이 각 장마다 자기의 현재 상태를 체크해 볼 수 있어서
재미있게 책을 볼 수 있다. 평소에 자기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도 된다.
막연하게 나는 어떤 사람인가라고 생각했던 것을 조금은 구체적인 물음에
답을 하다보니 "아 내가 이런 사람이네" 라는 결론에 이른다.
절대적인 정답은 아니겠지만 다름사람과 비교해서 나의 위치를 안다는 것은 흥미로운 일이 아닐 수 없다.

왕자병,공주병 처럼 아주 쉬운 제목을 가지고 흥미를 유발하기도 한다.

결국 이 책은 나를 이해하고 타인을 이해하는 작은 지침서가 되는 내용을
가지고 있다.
남들이 행동하는 것을 조금은 학문적인 관점에서 이해하게 되고 그러므로
나의 행동이 타인에게 어떻게 인식될 것인가를 알려주는 책이다.

교과서를 보듯이 볼 책은 아니지만 다양한 인간관계를 접하는 현대인들이
알고 있으면 좋을 듯하고 대화의 소재로 사용해도 될만한 가벼운 이야기도
눈에 띈다.

10점 만점에 8.8점이네...평가가^^

'Book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번트 리더십  (0) 2009.01.16
아주 특별한 경영수업  (0) 2009.01.15
함께 일하고 싶은 팀장  (0) 2008.12.10
독서경영  (1) 2008.11.20
일본의 제일부자 손정의  (0) 2008.11.20